임블리 프로필 나이 본명 학력 인스타 가족관계
임블리 프로필 나이 본명 학력 인스타 가족관계
임블리
imvely
본명
임지현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87년 10월 31일 (35세)
신체
163cm, 51kg
직업
기업인, 피팅모델
소속
부건에프앤씨
가족
남편 박준성, 아들 박도하, 여동생 임재원, 남동생 임성찬
학력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제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mvely_jihyun/
https://www.instagram.com/imvely_official/
한때 국내 인스타 스타를 대표하던 인물이었으며, 인터넷 쇼핑몰 임블리의 피팅 모델이자 부건에프엔씨의 상무였다.
호박즙 사건을 시작으로 여러 논란이 터지면서 결국 상무직에서 퇴임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후로도 임블리의 대표 모델로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조롱과 비난의 아이콘으로 추락하고 말았다. SNS 마켓의 한계점을 입증한 인물이기도 하다.
임블리 여담 일화
'호박즙 곰팡이 논란'으로 인해 '임팡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취득하게 되었다.
임블리의 시어머니와 시매부도 부건에프앤씨의 임원라고 한다.
2019년 1월 27일 '임블리 팬미팅 간담회'라는 이름으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팬미팅을 개최했다.
래퍼 그룹인 팬텀과 친분이 있는 듯하다. 2015년 임블리의 결혼식에서 팬텀이 축가를 불렀으며, 같은 해 임블리가 키겐이 발매한 노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도 있다.
유명인의 사업, 기준 미달의 품질, 제품 바가지 논란, 제품의 이염, 유명 메이커 디자인 카피 등 스베누, 아보키 사건이랑 많이 닮아있다는 의견이 많다.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밝히길 진짜 본질은 호박즙이 아닌 화장품이라 하였다. 실제 피해 규모는 화장품 > 호박즙이라 하였다.
임블리 사건 논란과 경과
현재 부건에프엔씨가 소유 및 운영하는 의류 쇼핑몰 브랜드 임블리의 명품 카피 사건, 탈세 의혹 등과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의 화장품 성분 논란과 그에 따른 부작용 사건 등이 불거지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온라인 패션 사업으로 시작해 화장품까지 영역을 넓히며 급성장했다는 점에서 제2의 스타일난다가 될 뻔했으나, 여러 사건으로 인해 임블리 이미지는 최악으로 추락했으며 평판도 하늘과 땅 차이가 되었다.
결국 다수 VIP들의 불매로 큰 타격을 입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서 매장을 철수하고 있으며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VIP 층이 기업의 매출 대부분을 담당한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당연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