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가수 현숙 프로필 나이 데뷔 앨범 활동 학력 대표곡

 

현숙 프로필현숙 프로필2
현숙 프로필

 

현숙

賢淑

 

본명

정현숙 (鄭賢淑)

 

본관

동래 정씨

 

출생

1959년 5월 17일 (63세)

전라북도 김제군 김제읍 신풍리

(現 전라북도 김제시 신풍동)

 

 

학력

금성여자중학교 (졸업)

김제여자고등학교 (졸업)

 

신체

163cm, 50kg, AB형

 

가족

3남 3녀 중 다섯째

 

종교

불교

 

데뷔

1976년 <끓고 있네>

 


대한민국의 가수다.

 

가수 현숙현숙 무대
현숙 근황현숙 인터뷰
현숙 몸매현숙 각선미

 

현숙 고향 및 데뷔 활동

1959년에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태어났다. 학창시절에 동네 장기자랑에 참여해서 이런저런 물품을 상으로 받아왔는데 이에 맛들려서 아예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 중학교는 금성여중, 고등학교는 김제여고를 나왔는데, 중학생 시절 학생인 걸 속이려고 가발을 쓰고 노래자랑에 나갔다가 선생님에게 걸려서 큰일날 뻔 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중학교에 현재 현숙이 기증한 물품이 꽤 된다는 게 아이러니다.

그녀는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졸업하자마자 바로 서울로 상경해서 가수가 될 방법을 모색했다. 후에 작곡가 임종수의 눈에 띄어서 가수가 되었다.

 

가수가 된 이후에는 1978년 <정답게 둘이서>, 1979년 <타국에 계신 아빠에게>, 1980년 <정말로>, 1982년 <포장마차> 등을 히트치면서 4년 연속으로 10대 가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말로>는 그녀의 매니저인 김상범이 작사해 줬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실이지만, 이 당시만 해도 트로트와 댄스 음악을 병행하는 가수였다.

 

이후 침체기를 겪는다.

1995년에 <사랑하는 영자씨>가 트로트계에서 대히트를 치는 바람에 비교적 낮은 연령층에게도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그 이후 1997년에는 <요즘 여자 요즘 남자>로 히트를 쳤다.

2002년에는 <오빠는 잘 있단다> 를 발표하여 대히트를 쳤다. 지금까지도 애창곡으로 불리고 있다.

기타 대표곡은 <물방울 넥타이> , <해피데이>, <내 인생에 박수> 등이 있다. 꾸준히 한 해마다 앨범을 내고 있는 중이다.

 

현숙 무대현숙 가요무대
현숙 효녀가수현숙 방송활동
현숙 인터뷰2가수 현숙 무대

 

현숙 여담 일화

안티가 없기로 소문난 연예인인데, 그 이유는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모신 효녀였기 때문. 특히 와병중이신 어머니를 돌아가실때까지 병수발을 혼자 도맡았었다. 현재도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어르신 목욕 트럭 등 관련사업에 기부도 엄청나게 많이하고 있는 중.  이덕에 효녀 가수가 현숙의 수식어가 되었으며, 공연 시작시 인사말도 "안녕하세요~ 효녀 가수 현숙입니다"로 정착됐다.

고인이 된 송해를 수양아버지로 모셨었다. 2019년 말에 송해가 입원했을 때 병원에서 직접 수발을 들기도 했었다.

그녀의 어머니(김순애)가 동래 정씨 종갓집 맏며느리라고 한다. 동네가 온통 일가친척으로 집성촌이었다고...

고향인 전라북도 김제시 행사에 자주 모습을 보이며, 개런티를 받으면 지역사회에 기부를 해 사실상 노개런티로 행사를 뛴다고 한다. 이 덕인지는 모르겠지만, 김제 지평선 축제의 주요무대인 벽골제에 현숙 효녀비가 세워졌다.

특유의 콧소리는 여러 연예인들의 성대모사 소재로 이용된다.

명성에 비해 가창력이 부족하다고 평가받는다.예전에 비해 목상태가 안좋아진것도 영향력이 있지만 가창력이 좋았던 가수는 아니었다. 그래도 이를 무대 매너와 흥으로 보완한다.

아직까지 미혼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여러 곳에서는 이혼했다고 허위 정보를 올린 곳이 많은데, 완벽한 루머이니 절대로 낚이지 말자.

영국의 배우 아만다 홀든과 매우 닮았다. 특히 웃는 모습은 인종을 뛰어넘어 거진 도플갱어급.

동안인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한데, 동갑인 대표 인물들로는 김범룡, 김흥국, 이성미, 이연복, 이충희, 최일화 등이 있고, 이경규보다 한살 누나이기도 하다.

2022 6 12 생방송된 전국노래자랑 송해 추모특집에 추모편지를 읽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