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배우 김하늘 프로필 나이 몸매 데뷔 작품 활동 학력 결혼 남편 인스타

배우 김하늘 프로필 나이 몸매 데뷔 작품 활동 학력 결혼 남편 인스타

 

김하늘 프로필
김하늘 프로필

 

김하늘

Kim Ha-neul

 

출생

1978년 2월 21일 (44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경주 김씨 (慶州 金氏)

 

 

신체

168cm, B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김우주

배우자 최진혁(1979년생, 2016년 3월 19일 결혼 - 현재)

딸 최하라(2018년 5월 28일생)

 

학력

용곡초등학교 (졸업)

양강중학교 (졸업)

금옥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 전문학사)

 

종교

가톨릭 (세례명: 세실리아)

 

데뷔

1998년 영화 바이 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eul_jin/

 


대한민국의 배우.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 
비련의 여주인공 같으면서도 오래된 연인같은 그녀. 
멜로와 코미디를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매력을 지닌 여배우.

EBS 시네마 천국 소개글-

 

김하늘 움짤김하늘 몸매 움짤
김하늘 동갑내기 과외하기김하늘 리즈
김하늘 미모김하늘 프로필 사진
김하늘 골반김하늘 화보 몸매

 

김하늘 데뷔 및 활동

1996년 스톰 모델 데뷔 후 1998년 영화 《바이 준》으로 당시 모델이였던 유지태와 함께 영화계로 데뷔하였다. 영화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김하늘만은 차세대 은막의 스타로 불리우며 주목받았다. 일찍부터 충무로 관계자들과 PD들로부터 '티없이 맑아 보이면서도 깊은 절망이 묻어나는 이중적인 이미지를 가진 여배우'로 각광받은 덕택에 곧바로《해피 투게더》,《햇빛속으로》 등의 드라마의 주연으로 바로 발탁되어 인지도를 높혀가며 활동하다가 영화 데뷔를 함께 했던 유지태와 다시 한번 공연한《동감》의 흥행과 더불어서 김하늘의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청순하고 맑은 본인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이듬해 드라마《피아노》의 비련의 사랑에 빠진 여주인공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02년에 학생과 선생님의 사랑이라는 파격적인 주제를 다루어 주목을 받았던 드라마《로망스》에 김재원과 함께 출연하며 스타의 반열에 올라서기 시작한다. 김하늘을 대표하는 불후의 명대사인 난 선생이고 넌 학생이야도 이때 나왔다. 그리고... 2003년에 개봉된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대박을 쳤다.

이 후, 2004년 한 해에만 드라마 1편, 영화가 3편이나 개봉할 정도로 전성기였으나《동갑내기 과외하기》만큼의 흥행 신드롬이나 인기는 보여주지는 못했다. 한층 물오른 코미디 연기를 선보여 영화를 호평으로 이끈《그녀를 믿지 마세요》나 동갑내기 과외하기 커플의 재결합으로 후광을 받아 흥행한 영화《청춘만화》, 30대의 성숙한 로맨스 영화《6년째 연애중》등에서 안정된 연기와 평타급 흥행력을 선보인 작품도 있고 활동도 꾸준하였으나 대박 작품이 없었다. 또한 드라마《90일, 사랑할 시간》은 비록 웰메이드 드라마로 마니아층의 단단한 지지를 받은 드라마지만 한자리의 처참한 시청률을 받아 상대적으로 정체기가 찾아왔다.

 

그러다 2008년 3월에 방영된 드라마 《온에어》에서 거만한 톱스타인 '오승아' 역으로 출연하여 '싸가지 없는 여배우'를 완벽하게 연기해내며 드라마의 흥행을 이끌어 그간의 부진을 씻어내고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는다. 이 드라마전까지 한동안은 히트작에서도 본인보다 작품이나 상대역의 남자배우들에 비해 스포트라이트를 상대적으로 덜 받았다고 한다면,《온에어》는 김하늘이 맡은 캐릭터에 일거수 일투족에 집중되며 온전히 스타성을 회복하고 충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연달아 2009년 영화《7급 공무원》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드라마와 영화 모두에 먹히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 냄과 동시에 그간의 작품들이 다시 재조명 받으면서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는 타이틀도 거머쥐게 됐다.

2011년 여름에 개봉해 흥행한 영화《블라인드》에서, 살인 사건의 목격자가 된 시각장애인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이 역으로 대종상 영화제와 청룡영화상에서 연속으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2012년 장동건과 함께 드라마《신사의 품격》에 출연해 고등학교 윤리교사인 '서이수' 역할을 맡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커리어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다양한 연기 폭을 소화하는 배우. 멜로드라마나 로맨틱 코미디 등 장르성이 분명한 작품을 많이 찍은 경험으로 장르적인 연기 노하우가 탄탄해진 덕분에 청순가련형 여주인공부터 털털한 코믹 캐릭터, 도도하고 까칠한 캐릭터까지 다양한 연기가 가능하다. 초기작인《령》과《블라인드》를 비교해보면 그야말로 격세지감. 영화와 TV를 오가며 새로운 장르, 자연스럽게 연기변신을 시도하며 특히나 작품을 고르는 안목과 캐릭터를 소화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완전한 연기파 배우는 아니더라도 연기와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여배우이다.

 

김하늘 드라마김하늘 인터뷰
김하늘 골반미인김하늘 드라마 미모

 

데뷔 이후로 늘 주연급만 맡았으며, 한 번도 단역 및 조연을 해 본 적이 없는 특이한 이력이 있다.흔히들 말하는 무명 시절을 전혀 겪어보지 않은 스타 중 하나이다. 거기다 영화에서는 김하늘이 고르는 작품 성향과도 관계가 있겠지만, 그 흔한 떼주물 멀티 캐스팅이 한번도 없다. 자기 힘으로 영화를 책임지는 경우가 태반이라는 얘기다. 대신 투톱을 이루는 남자 상대역들 목록은 넘사벽이다. 장동건, 정우성, 이병헌, 송승헌, 권상우, 소지섭, 유지태, 고수, 장혁, 강동원 등 당대에 이름 날리고 잘생긴 남배우들과는 모두 만났다. 특히 연하 남자 스타들의 신인 시절에 호흡을 자주 맞춘다. 김하늘을 거쳐가면 모두 뜬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과거에는 김재원, 강동원, 강지환을, 《신사의 품격》에서 김우빈, 《블라인드》에서 박보검, 《18 어게인》에서 이도현 등을 발굴 해냈다.

한 가지 특이점을 더 뽑자면, 맡는 역할의 직업이 주로 선생님이다. 드라마《로망스》와《신사의 품격》 두 작품에서 고등학교 선생님으로 나왔고,《해피투게더》에서는 유치원 선생님으로 나왔으며,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에서도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과외 선생님 역할. 또한, 2017년에 개봉한 영화는 제목부터《여교사》이다.

 

 

2016년 결혼 후 첫 복귀작으로 멜로 드라마《공항 가는 길》에 승무원 최수아 역으로 출연하였다. 초등학생 딸 아이를 둔 워킹맘 캐릭터로, 연기 인생 처음으로 엄마 역을 맡았다. 결혼 후에 오히려 더 물오른 미모와 연기로 소재에 대한 우려를 방영 초반에 떨쳐버리고, 시청자들이 주인공들을 망봐주고 싶다고 하는 등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실제로 작품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김하늘과 매우 잘 어울린다.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섬세한 감정 표현에 인생 연기라는 평을 받으며 그 열연을 인정받아 2016년 KBS 연기대상 대상 후보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출산 후 복귀작으로 JTBC《바람이 분다》에 감우성과 출연했다. 데뷔 후 첫 종편 드라마이자 첫 월화 드라마. 주말 드라마였던《신사의 품격》을 제외하고 모두 수목 미니시리즈였다. 내용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남편과 그의 아내의 이야기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최루성 멜로였다.

2020년 JTBC《18 어게인》의 주인공 늦깍이 신입아나운서 정다정 역으로 출연하였다. 고등학생으로 돌아간 남편과 나이차를 뛰어넘는 로맨스 연기를 선보이며 케미가 좋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하늘 흥행 성적

영화에서《동감(영화)》 이후로 본격적으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출연하였는데,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걸출한 흥행력을 가지고 있었다. 별 내용 없는 데이트용 팝콘무비도 100만은 기본으로 넘겨주었고, 김하늘의 활약하던 2000년대 초중반은 100만이 흥행의 기준이었으므로 원톱 영화 블라인드가 흥행 성공하고 전성기 성적을 포함하여 6연속 100만 돌파 기록 ‘흥행 퀸’]이라는 기사도 났었다. 또한 씨네21에서 김하늘의 흥행 전략을 분석한 특집 기사를 다룰 정도로 흥행 파워가 있는 충무로에서 손꼽히는 여배우 중 하나였다. 

드라마에서는 데뷔 후 다섯 작품 내리 30%를 넘는 등 흥행보증수표로 불렸지만,《유리화》를 기점으로 처음 흔들리기 시작했다. 초반에 나름 선전하나 싶었지만, 시청률이《해신》에 밀려 계속 하락하는 바람에 20부작에서 18부작으로 조기종영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름값에 못 미치는 한 자리 시청률로 끝이 났으며, 드라마도 한류를 타겟으로 해 영 형편없었다. 후에 흥행불패 김은숙 작가와《온에어》를 통해 명예회복을 하였고, 다시 한번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신사의 품격》으로 만나 두 작품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주장기인 멜로드라마는 호평과 별개로 시청률이 계속 낮다.

 

김하늘 화보김하늘 수영복 화보
김하늘 화보 몸매2김하늘 몸매2
김하늘 속옷 화보김하늘 화보3
김하늘 결혼김하늘 웨딩드레스

 

감하늘 작품 활동

영화

2017년

신과함께-죄와 벌

송제대왕

1440만

특별출연

 

여교사

박효주

11만

 

2016년

메이킹 패밀리

고미연

한중합작

 

나를 잊지 말아요

김진영

43만

 

2011년

너는 펫

지은이

54만

 

블라인드

민수아

236만

 

2009년

7급 공무원

안수지

408만

 

2008년

6년째 연애중

이다진

112만

 

2006년

청춘만화

진달래

206만

 

2004년

민지원

110만

 

그녀를 믿지 마세요

주영주

120만

 

빙우

김경민

21만

 

2003년

동갑내기 과외하기

최수완

493만

 

2000년

동감

윤소은

120만

 

1999년

닥터 K

오새연

 

1998년

바이 준

유채영

데뷔작

 

 

드라마

2022년

킬힐

우현

4.7%

 

2020년

18 어게인

정다정

3.2%

 

2019년

바람이 분다

이수진

5.7%

 

2016년

공항 가는 길

최수아

9.3%

 

2012년

신사의 품격

서이수

24.4%

 

2010년

로드 넘버 원

김수연

11.2%

 

2009년

낙원 - 파라다이스

미경

 

2008년

온에어

오승아

25.4%

 

2006년

90일, 사랑할 시간

고미연

9.0%

 

2004년

유리화

신지수

17.6%

 

2002년

로망스

김채원

33%

 

2001년

피아노

이수아

40.2%

 

2000년

비밀

이희정

30.5%

 

1999년

햇빛속으로

정수빈

36.9%

 

해피투게더

진수하

37.9%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