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배우 임지연 프로필 나이 성형 데뷔 작품 활동 학력 MBTI 인스타

 

임지연 프로필
임지연 프로필

 

임지연

林智妍|Lim Ji-yeon

 

출생

1990년 6월 23일 (32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6cm, 48kg, A형, 245mm

 

 

학력

금호여자중학교 (졸업)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가족

부모님, 언니(1984년생), 남동생(1995년생)

 

종교

개신교(예장통합)

 

데뷔

2011년 영화 '재난영화'

 

MBTI

ENTP

 

별명

매표요정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imjjy2

 


대한민국의 배우.

 

배우 임지연임지연 인터뷰
임지연 미모임지연 인스타 사진
임지연 드레스 몸매임지연 볼륨감
임지연 졸업사진임지연 성형 전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어릴적 많은 관중 앞 무대에 서 있길 좋아하던 임지연은 어머니의 영향으로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무대를 접하면서 자연스레 배우란 꿈을 희망한다.

자신의 장래를 배우로 선택한 그녀는 예중 • 예고를 진학하길 바랬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결국 인문계 고등학교를 입학한다. 허나 원하는 곳에 가서 원하는 공부를 하고 싶단 그녀의 설득에 한예종 입시를 준비하고 모의고사를 훨씬 웃도는 우수한 성적으로 한예종에 입학한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던 중, 2014년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 되었다. 불륜이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관능적이면서도 청순한 외모에 특유의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관객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였다. 미모와 함께 불륜이라는 소재를 살려주는 베드신에서 데뷔작임에도 과감하게 열연하며 몸매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언론에서도 찬사를 보냈다.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었다.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도 영화를 본 많은 관객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 측에서 모델로 발탁한 듯하다.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이 개봉되었으나 전작 인간중독 이상으로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주었다. 영화의 흥행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이번에도 임지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찬사가 쏟아졌다. 그러나 그와 별개로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낮았다.

같은 해 6월 SBS 상류사회의 이지이 역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그동안 영화판에서는 연기력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있었으나 본 작품을 통해 연기가 늘었다는 호평을 듣게 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예전에 비해 나아졌다는 것뿐이지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8월에는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발탁되었다.

 

2016년에는 24부작 SBS 월화 드라마 대박에서 여주인공인 담서 역으로 출연하였으나, 여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비중은 굉장히 적었고 심지어 18회에서 죽음으로 인해 하차하였다. 이후 연말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의 김미풍 역할로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다.

2019년 출연한 드라마에서는 웰컴2라이프와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는 그간 보여줬던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달리, 걸크러쉬 스타일의 배역들을 맡았다. 머리도 숏컷으로 바꾸는 등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는데,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했다.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다.

2021년에 출연한 손현주의 간이역에서는 거의 매표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임지연 셀카임지연 인스타 셀카
임지연 간신임지연 간신 연기
임지연 인간중독임지연 송승헌
임지연 송승헌 인간중독임지연 타짜

 

임지연 여담 일화

어머니가 숲속에서 사슴 한 마리가 또렷이 자신을 쳐다보는 태몽을 꾸었다고 한다.

필라테스와 크로스핏, 암벽등반을 즐기고 매일 하루 1시간 반씩 운동을 하는 등 자기관리에 철저한 배우다. 그리고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는 선천적인 장점도 갖고 있다. 그런데 어떤 인터뷰에서는 "하얗고 마르기만 해서 탄력 있고 섹시한 엄정화 선배나 김혜수 선배의 몸매가 부럽다"라는 망언을 하기도 했다.. Get it beauty에 출연해 몸매 및 피부 관리법을 공개된 적이 있었다.

배우 이유영과 매우 절친한 사이이다.

2019년 7월, MBC 불어라 미풍아 이후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의 여주인공으로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중성적인 이미지의 형사로 등장해 나름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초반부에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연기력에 대한 지적을 받았다. 똑같이 우려를 샀던 정지훈은 의외로 무난하다는 평을 받아 더 비교되었다. 다행히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예전보다는 훨씬 더 안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극중 부부인 정지훈과의 호흡도 좋아 보인다는 칭찬을 받았다. 드라마 시청률은 종영 때까지 한 자릿수를 유지했으나, 임지연 입장에서는 개선된 연기력을 보이며 나름대로 유종의 미를 거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후 출연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도 터프함이 돋보이는 영미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취미는 마술 관람과 음악 감상이다.

평양냉면을 무척 좋아한다.

1세대 아이돌 그룹 신화의 팬이었다고 한다.

 

금호동 토박이다.

젤리를 굉장히 좋아하는듯하다. 가방에 늘 있는 물건 중에 젤리가 포함되어 있다는 인터뷰 기사가 있다. 대신 과자는 안 먹는다고 한다. 10월 27일에 첫 방송된 찐친 예능에서도 차를 타고 가며 하리보젤리를 먹는게 잡힌다.

좋아하는 계절은 자신이 태어난 계절이기도 한 여름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추위를 너무 많이 타는 것도 이유다.

좋아하는 꽃은 백합이다.

메이크업은 잘 못하는 편이라 평소에는 화장을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선크림과 쿠션 정도만 바르고 다닌다고.

청순하고 여리여리한 외모와는 다르게 성격은 무척 털털하다고한다. 남자 후배 연기자들은 동네형같다는 표현을 많이 한다. 순수하고 착한 성격이라는 평이 많다.

 

 

18살 때 만나서 한예종 1학년인 20살까지 만난 첫사랑과 헤어진 이후 인간중독까지 연애를 못했었다고 한다.

첫 키스는 연기학원에서 만나 먼저 고백을 했던, 한 살 연상의 첫사랑 오빠와 고2 때였다고 한다.

이상형은 '착하고 듬직한 남자'라고 한다.

학창 시절 항상 계주 선수로 뽑힐 정도로 달리기가 빠르다고 한다. 육상 선수 출신으로 나오는 장미맨션에서 보면 달리기를 정말 잘한다는 게 느껴진다.

의외로 집순이라고 한다. 바위, 보라고 불리는 냥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쉴 때는 거의 운동을 한다고 한다. 필라테스는 기본이고 웨이트, 권투 등 땀을 흠뻑 흘릴 수 있는 운동에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등산도 좋아해서 친분 있는 유해진 배우와 등산을 같이하기도 한다고.

2022년 7월 말 기준 촬영하고 있는 더 글로리를 마치면 다음 작품은 멜로 연기를 하고싶다고 한다. 멜로를 하고싶다는 바램과 달리 더 글로리이후 차기작은 김태희와 투탑으로 연기할 동명소설이 원작인 가정스릴러 <마당이 있는 집>을 촬영중이다.(2022년 10월중순 기준) 아마, 처음으로 스릴러장르에 도전했던 티빙 오리지널 '장미맨션'의 송지나 역할이 호평을 받았기 때문에 이 장르 대본이 많이 전해지는게 아닌가싶다.

 

임지연 미모2임지연 인터뷰 미모
임지연 제작발표회임지연 시사회 각선미
임지연 수영복 몸매임지연 화보 몸매

 

임지연 작품 활동

영화

2011년

재난영화

임지연

 

2012년

포커페이스 걸

이윤솔

 

2013년

농담

 

9월이 지나면

지연

 

2014년

인간중독

종가흔

 

서울연애

골목 소녀

 

2015년

간신

단희

 

2016년

럭키

은주

 

2019년

타짜: 원 아이드 잭

영미

 

2021년

유체이탈자

문진아

 

드라마

2015년

상류사회

이지이

 

2016년

대박

김담서

 

닥터스

이수정

특별출연

 

불어라 미풍아

김미풍

 

2019년

웰컴2라이프

라시온

 

2021년

마법을 걸다

소중희

 

2022년

장미맨션

송지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서울

 

더 글로리 시즌 1

박연진

 

2023년

더 글로리 시즌 2

 

TBA

마당이 있는 집

상은

 

 

뮤직비디오

2013년

이호석

그대의 계절

 

2014년

왁스

가을끝

 

2015년

SG워너비

좋은 기억

가슴 뛰도록

 

2019년

양다일

이 밤

 

연극

2010년

택시드리벌

 

2011년

해무

 

2013년

라뀔로뜨

 

 

ENTP 성격 특징 10가지 - 연애, 궁합, 추천 직업, 연예인 (+검사 링크)

ENTP는 창의력과 논리력을 겸비한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로 불립니다. 그럼 ENTP의 성격 특징부터 연애궁합, 추천직업, 연예인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1goodpost.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