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트로트 현진우 프로필 나이 데뷔 음악 활동 학력 가족관계

 

현진우 프로필
현진우 프로필

 

현진우

Hyun Jin-woo

 

본명

박권복

 

출생

1975년 9월 4일 (47세)

전라남도 목포시

 

학력

제주관광대학교 (카지노경영학과 / 학사)

 

 

신체

174cm, 68kg, O형

 

배우자

온희정

 

자녀

슬하 3남 3녀

 

종교

개신교

 

데뷔

1999년 1집 앨범 '그 사람이 보고 싶다'

 

경력

2010년 전라남도 한우 홍보대사

2010년 인천광역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 홍보대사

2006년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홍보대사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트로트 현진우가수 현진우
현진우 프로필 사진현진우 활동
현진우 인터뷰현진우 무대
현진우 가수 무대현진우 트로트 무대

 

현진우 논란

육아 관련

2022년 4월 1일,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 출연하였는데, 심각하게 가부장적이고 자녀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녀들에게 심한 폭언을 습관처럼 내뱉었고 굉장히 강압적이고 위협적이며 부모로서 적합하지 않은 행동들을 하였다.

또한 아빠답지 못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고, 늦둥이 딸들의 육아를 전처의 자녀들에게 강요하며 떠넘긴 후 자신은 육아에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5남매(막내 출산 전) 중 연장자에 속한 3남매는 바쁜 부부 대신 육아를 도맡아야만 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는 갈등이 많이 일어났고 결국 둘째는 방으로 들어가 버렸다. 방에 들어간 둘째는 집안이 재혼 가정이라는 사실이 들통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아빠 현진우에게 연락해 출연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현진우의 반응은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둘째에게 거침없는 욕설을 하며 아이를 당혹스럽게 했기 때문이다. 둘째는 당연한 얘기지만 엄마에게 연락을 했고 엄마 온희정은 따스하게는 반응해줬지만 아이에게 힘이 될 만한 도움은 주지 못했다. 결국 둘째는 카메라를 가린 뒤 오열을 했고 오 박사는 심각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현진우는 집에 돌아온 뒤 아이들을 다 불러 모았으나 첫째와 셋째는 외출로 미처 도착하지 못했다. 그러자 현진우는 강압적인 말투로 아이들에게 화를 냈고 그로 인해 첫째와 셋째는 곧바로 집으로 돌아왔다. 이윽고 저녁이 되자 현진우는 만삭인 엄마를 도우라는 식의 명령을 했다. 거기다 집을 자주 방문하는 장모에게는 쩔쩔 매는 태도를 보였으며, 현진우의 장모는 육아를 돕기 싫어하는 전처의 자녀들을 못마땅하게 바라보는 모습이 나왔다.

현진우의 사나운 눈빛과 태도로 인해 셋째는 숨이 막힌다며 눈물이 고였고 이 모습을 보고도 현진우는 되려 어이가 없고 황당하다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또한 만삭인 아내만 챙기며 실질적인 육아는 아이들에게 떠맡기는 가부장적이며 이기적인 모습을 보였다. 일례로 만삭인 아내가 아이를 돌보고 설거지 하는 장면이 짧게 지나갔을 때 현진우는 마치 죄인이라도 된 듯한 반응을 보였으나 아이들이 아기를 돌보는 장면이 꽤 길게 지나갈 때는 별 반응이 없었다. 이에 대해 아내가 만삭이라 어떻게든 도와줘야 하는 게 맞지만 그 일을 현진우 본인이 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들에게 시키는 건 엄연히 아동학대라고 보는 의견도 있다.

또한 현진우가 병원에 가서 아이들의 상태를 진단해봤는데 현진우가 셋째는 육아 스트레스가 있다는 결과를 전달받자 "쌩뚱맞게 육아 스트레스가 나왔더라구요?" 라는 말투도 문제가 되었다. 이 말은 아이들의 진단에서 육아 스트레스가 나왔다는 게 미안하거나 한 게 아니라 되려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다는 것이다.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본인도 육아를 주로 담당한 게 아이들이었다는 걸 잘 알고 있을 텐데도 이런 반응을 보였다는 점에서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많은 편이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들 외에도 존재했을 아이들의 육아에 대한 고통에 진심 어린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고 있다.

오은영은 아이들을 육아의 수단으로 여기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불편하다고 했으며 역시나 이에 대해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했고, 셋째와 아버지가 진심으로 화해하게 한 후 민주적인 가정 방식을 도입하도록 지도했다. 첫째부터 셋째까지는 독립을 준비하도록 결정했으며 넷째부터 여섯째에게는 아버지가 직접 육아에 먼저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게 하게 했다. 다만 전처 소생의 장성한 자식들은 나가 살게 하고 후처와 늦둥이 자식들만 따로 원가족인 양 살고 싶은 거냐라는 날 선 반응도 존재한다.

사실 현진우는 이전에도 여성 가수 지원이에게 성희롱 관련 발언을 한 걸로 비난을 많이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일은 비난의 화살을 더 늘린 일이었다.

여담으로 현진우의 노래  '나의 영토' 라는 노래가 있는데, 가사와 현실은 다르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현진우 금쪽같은내새끼현진우 금쪽이
현진우 가족관계현진우 육아
현진우 온희정현진우 온희정 부부
현진우 앨범현진우 활동

 

현진우 음악 활동

앨범

2021년 목포는 항구다

2018년 노세노세

2013년 쿵짝인생

2008년 낮이나 밤이나 / 사랑이 이거다

2007년 국민 여러분

2004년 빈손 / 인연의 끈

2001년 고로해서 / 너 없는 나

1999년 그 사람이 보고싶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