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가수 백승일 프로필 나이 학력 데뷔 활동 씨름선수이력

 

백승일 프로필백승일 프로필2
백승일 프로필

 

이름

백승일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76년 3월 23일, 전라남도 순천시

 

학력

순천성동초등학교

순천이수중학교

순천상업고등학교

 

 

종목

씨름

 

소속

청구 청룡

LG투자증권 황소

순천시청

 

가족

배우자 홍주, 딸 백하랑

 


대한민국의 前 씨름 선수이자 現 트로트 가수이다.

 

백승일 선수 경력

1993년 순천상업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모래판에 돌풍을 일으켰던 청구 씨름단에 스카웃돼 씨름 무대에 데뷔하게 되었으며 강호동을 제치고 최연소 천하장사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다.

당시에는 1990년대 ~ 2000년대 씨름판 황태자로 불리웠던 이태현과 절친이자 라이벌이기도 하였다. 한때 제 2의 이만기로 불리기도 하였다. 천하장사 3회, 백두장사 7회를 하였으며, 2005년 순천시청 팀에서 잠시 뛰다가 은퇴하였다.

 

백승일 천하장사백승일 씨름

 

백승일 복면가왕백승일 가수

 

백승일 가수 경력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서 2006년 1집 앨범 '나니까'로 데뷔하여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또한 6시 내고향에서 자연인 편 리포터로도 활동한 적이 있었다. 그의 명성이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백승일 여담 일화

1994년 이태현과 결승에서 서로 맞붙은 적이 있었다. 문제는 당시 5판 3선승제로 치뤄지던 결승전에서 서로를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두 선수가 2:2의 상황이 되자 다섯번째 판 이후로 서로 섣불리 기술을 못걸고 눈치만 보는 상황이 30분 넘게 이어지자 연맹에서는 긴급 이사회를 소집해서 경기시간이 계속 길어질경우 두 선수의 몸무게를 측정하여 더 가벼운 쪽에 우승을 준다는 계체승이라는 황당한 규칙을 신설하였다는 거고, 당시 백승일을 의식하며 의도적으로 몸무게를 좀 더 가볍게 유지하던 이태현이 결국 계체승을 거두었고, 이후 한동안 이태현에게는 저울장사라는 오명이 따라붙었고, 제2의 이만기라 불리던 백승일은 의욕을 잃고 하락세를 타면서 프로씨름이 인기가 점차 시들해져 갔다고 한다.

듬직해보이는 외모완 딴판으로 목소리가 완전히 깬다. 실제 목소리톤은 아주 높고 가는편. 목소리만 들으면 몸무게 60kg 안되는 사람이 말하는걸로 보일 정도.

 

백승일 가수도전백승일 트로트
백승일 결혼백승일 홍주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