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곽승용 고향 나이 학력 이력 프로필 - 청년보좌역 출신 부대변인

 

곽승용 프로필
곽승용 프로필

 

곽승용

郭承龍 | Kwak Seung-ryong

 

출생

1994년 2월 4일 (28세)

광주직할시

 

현직

국민의힘 부대변인

 

가족

부모님, 남동생(1996년생), 여동생(2004년생)

 

 

학력

일곡초등학교 (졸업)

일곡중학교 (졸업)

광주숭일고등학교 (졸업)

성공회대학교 (정치학, 경영학 / 학사)

 

약력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 청년보좌역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 청년보좌역

 


대한민국의 정치인. 19대 대선에서 정의당 심상정 캠프에서 근무했고 20대 대선에서 국민의힘 청년보좌역 공모를 통해 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 청년보좌역을 지냈다. 지금은 국민의힘 부대변인이다.

 

곽승용 정치 활동

윤석열 전국 청년간담회 스피커폰 참석 논란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해산 직후 일어난 폰석열 논란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진행된 청년 간담회를 보고 청년보좌역직을 사퇴하기로 결심했다"며 사퇴를 선언했다.“청년보좌역직을 내려놓으며 청년들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라는 저의 본분에 따라 마지막으로 제언 드린다”라며 “청년들은 후보 교체를 원하고 있다. 이것이 제가 파악한 청년들 여론”이라고 꼬집었다.

사퇴 의사를 밝힌 다음날 권영세 선대본부장이 소집한 청년보좌역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날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대표 탄핵 결의안이 나왔다는 것을 보고 대선에서 지려고 작정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며 윤 후보와 윤핵관들을 강도 높게 비판하여 화제가 되었다. 또한 "이준석 대표가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서 이 대표와의 갈등을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곽승용 유세
곽승용 유세

 

국민의힘 청년보좌역으로서

1월 20일, 윤석열 후보의 행보가 바뀌었다며 선대본에 복귀했다. 이후 호남 출신임을 살려 호남 지역 현안을 정책화하는 활동에 나섰다.

2월 초, 광주광역시에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는 윤석열 후보의 공약을 제안했다. "수도권이나 전국 어디를 가도 복합쇼핑몰이 많은데 광역시인 광주에만 없다는게 말이 되느냐?"는 윤 후보의 메시지는 광주광역시 복합쇼핑몰 유치 논란을 촉발하며 전국적인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특히 공허하고 근거 없는 호남소외론만 내세운 것이 아니라, 광주의 소비 인프라 문제를 그간 지역정계를 장악해 온 더불어민주당 및 시민단체들의 행적과 연계시켜 꼬집은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이 나온다. 복합쇼핑몰이 시민들에게 이유는 말하지 못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복합쇼핑몰 공약을 "급조된 공약"이자 "극우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는 즉흥적인 공약이 절대 아니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 공약은 광주지역 자영업자 배훈천 씨와 주동식 국민의힘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 등이 만든 대기업 복합쇼핑몰 유치 광주 시민회의가 반년 전인 2021년 7월 29일 광주시의회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구체화 되었으며, 이 단체는 이미 2021년 6월부터 광주광역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복합쇼핑몰 유치 지지 거리서명을 받는 등 활발히 활동을 해 오고 있던 상태였다. 곽 보좌역의 공약 제안은 이런 기존 활동들을 추려내어 소개한 것에 불과하다.

 

 

다음날 이 대표는 호남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하고, 호남의 정책 문제를 더 심층적으로 다루기 위해 "호남 특공조"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59초 쇼츠 담당 보좌역들(박민영, 오철환, 김동욱)과 광주 출신 곽승용 보좌역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호남 특공조'는 이 대표의 흑산도 일정, 전남대학교 사전투표에 동행하며 윤석열 후보가 호남에서 보수정당 사상 최고의 득표를 얻는 데 일조했다.

한편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붕괴 사고와 관련한 활동도 했다. 2월 6일 윤석열 후보와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참사 현장을 방문한 뒤 꾸린 TF에 참여하여 '토건비리 카르텔 일벌백계' 및 '분야별 지원 계획 수립 및 지속 활동'을 약속하였다.

 

국민의힘 부대변인으로서

대선 이후 제2회 국민의힘 토론배틀 : 2022 나는 국대다에서 5위에 오르며 국민의힘 부대변인이 되었다.

한편 중앙당에서의 정치 행보와 무관하게, 6월 1일에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라선거구(용봉동, 일곡동, 매곡동, 삼각동) 기초의원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대변인 토론배틀 이후 출마선언 예정이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